구매 가이드

  • [질문] 이미 주문을 했는데, 결제 수단을 변경할 수 있나요?


    [답변] 아니요. 상품을 주문/결제한 후에는 결제 수단 변경이 불가합니다. 상품이 아직 배송 전이라면 주문목록에서 주문을 취소한 후 원하는 결제 수단으로 다시 주문/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품이 이미 배송을 시작했다면 배송 완료 후 반품을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상품 배송 이후 단순 변심으로 반품할 경우 왕복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질문] 배송상태가 계속 상품 준비 중입니다.


    [답변] 배송상태가 ‘상품준비중’인 단계는 판매자가 고객님의 주문을 확인하고 상품을 포장하여 배송을 준비하는 상태입니다. 갑작스러운 주문량 증가 등 판매자 측에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상품준비중’ 단계가 길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배송 상품의 경우 시차로 인해 주문 확인 및 상품 준비에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상품 준비가 길어져 주문 취소를 원할 경우, 마이쇼핑 주문목록에서 직접 취소가 가능합니다. 기다렸다가 상품 수령을 원할 경우, 판매자에게 배송일정을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 상품을 구매했는데 일부만 배송되었어요.


    [답변] 상품이 누락되었다면 먼저 판매자와 연락을 통해 내용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 후 누락된 상품만 따로 배송 받으시기 바랍니다.


    •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을 통해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질문] 주문목록에서 상품을 취소하려는데 취소버튼이 보이지 않아요.


    [답변] 마이쇼핑에서는 고객님께서 직접 주문취소가 가능한 상태의 상품에만 [취소신청] 버튼이 보입니다. 해당 주문에 [취소신청]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이미 배송 준비 중이거나 배송 시작인 상태로 이는 [반품신청]으로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 [질문] 할인쿠폰 사용 방법과 재발행 여부가 궁금합니다.


    [답변] 안전한우리 쇼핑몰의 정책에 따라 구매 상품 하나에 할인쿠폰 1개가 적용됩니다. 이때 포인트를 함께 사용 하는것도 가능합니다.

    단, 사용한 쿠폰은 바로 소멸되며 구매한 상품을 취소, 반품 처리하여도 쿠폰은 소멸되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 배송 전 주문을 취소했는데, 상품이 배송되었습니다.


    [답변] 상품 준비 중 상태에서 주문을 취소했고 판매자가 아직 상품을 발송하지 않았다면 배송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판매자가 이미 상품을 발송했다면 배송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상품이 배송되었을 때 택배기사에게 수취거부를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문 취소 이후 배송 예정 안내를 받은 경우

    - 택배기사에게 연락을 받으시면 수취거부를 말씀해주세요.


    * 주문 취소 이후 수취거부를 요청하지 못해 상품을 수령한 경우

    수령한 상품에 대해 회수가 필요하니 판매자에게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 주문 취소 이후 상품을 수령하였으나 그냥 사용하기를 희망하는 경우

    수령한 상품에 대해 재결제가 필요하니 “안전한우리” 고객센터 또는 판매자에게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 [질문] 상품을 취소하고 싶어요.


    [답변] 마이쇼핑을 통해 직접 주문 취소 및 반품 신청이 가능합니다.


    * 주문 취소하기

    마이쇼핑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주문취소] 클릭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취소를 완료합니다.


  • [질문] 상품을 받지 못했는데 배송완료로 확인됩니다.


    [답변] 배송상태가 [배송완료]로 확인되나 상품을 받지 못했다면 다음을 먼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택배사에 문의하기

    - 마이쇼핑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택배 배송기사에게 전화하기]

    - 택배기사 연락처는 배송완료 직후까지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판매자에 문의하기

    - 마이쇼핑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판매자명에 문의하기]

    - 상품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가능


  • [질문] 상품을 교환/반품하고 싶어요.


    [답변] 전자상거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 기간 이내에는 반품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반품 배송비는 원인을 제공한 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교환 / 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우선 판매자에 직접 연락하여 반품 사유, 배송 방법, 운송비를 협의 해 주세요.


    교환 및 반품은 미사용 상품에 한하여 가능하며, 마이쇼핑을 통해 직접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을 회수한 후 검수 단계에서 문제가 발견되면 고객님께 연락을 드릴 수 있습니다.

    교환은 구매 상품과 동일한 상품으로만 가능합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반품 후 재구매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교환/반품하기

    마이쇼핑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교환, 반품신청] 클릭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1. 회수/배송/비용 안내
    • 교환 및 반품 접수 후 상품 회수가 가능하도록 재포장하여 회수지에 놓아주세요.
    • 접수 후 평일 1~3일 내 택배기사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합니다.
    • 교환 접수 후 교환 상품 배송까지는 최대 7일이 소요됩니다.
    • 교환 접수 시 교환 상품의 배송지 정보와 회수지 정보를 각기 다를경우 판매자에게 알려주셔야 합니다.
    • 반품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한 후 결제 승인이 취소됩니다.
    • 상품 문제(오배송, 물품 하자 등)로 인한 교환이 아닌 경우, 고객 부담의 교환 비용이 발생합니다.
    • 교환 또는 반품시 발생하는 배송비는 판매자와 협의 후 진행이 가능합니다.
     판매자 배송 상품 : 회수된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한 후 교환 받을 상품이 발송됩니다.

    2. 교환/반품 가능 기간
    * 판매자 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 단, 상품에 따라 교환/반품 조건이 다르므로 정확한 내용은 구매한 상품의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판매자 정보 확인하기
    * 판매자에 문의하기
    • 마이쇼핑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상품문의하기’에 문의하기] 클릭 후 판매자 연락처 확인 및 문의 가능
    • 상품 상세페이지 하단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가능

  • [질문]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및 입력 방법을 알고 싶어요.


    [답변] 개인통관고유부호란 해외배송 상품을 통관할 때 주민등록번호 대신 사용하는 13자리 부호(P+12개의 숫자)입니다. 해외배송 상품을 구매하려면 개인통관고유부호 입력은 필수 사항입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는 상품을 ‘받는사람(수취인)’의 정보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구매한 사람과 받는 사람이 다른 경우엔 입력에 유의를 부탁드립니다.


    *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경로

    •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사이트 클릭

    • 본인 인증을 거친 후 성함, 핸드폰 번호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 개인통관고유부호 입력 시 유의사항

    • 관세청에 등록된 이름과 연락처가 “안전한우리”에서 주문할 때 입력한 ‘받는사람(수취인)’의 정보와 반드시 일치해야 합니다. 

    • “안전한우리”에 입력한 ‘받는사람(수취인)’의 이름 외 다른 정보가 포함되면 안 됩니다. (예) 김땡땡(집), 김땡땡(회사) 등


    * 안전한우리 개인통관고유부호 입력 위치

    • 세이프어스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하시면 쇼핑몰에서 주문시 자동으로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