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가이드

  • [질문] 주문관리 및 정산관리에 대해 알고 싶어요!


    [답변] 주문관리 및 정산관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매뉴얼로 제작하여 셀러 공지사항에 등록을 해놓았습니다.

    주문관리와 정산관리 매뉴얼을 확인하시고 궁금하신 내용은 문의전화 1666-7904로 전화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질문] 구매확정은 무엇인가요?


    [답변] 구매자가 판매자에게 상품 주문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은 후 해당 상품을 정상 수령하였거나 서비스에 대해 만족한 경우 "구매확정" 처리를 하게 됩니다.

    이처럼 구매확정 처리는 판매자에게 구매대금을 정산 해도 된다는 구매자의 의사표시이기 때문에 구매확정된 이후 판매자에게 정산이 진행됩니다. 


    ※ 참고.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지연시킬 경우를 대비하여,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구매확정 처리됩니다.

    ※ 구매확정이후 정산 관련 자세한 내용은 셀러 공지사항에 등록되어 있는 매뉴얼을 확인해주세요!

  • [질문] 배송중 상품이 분실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배송중 상품이 분실된 경우에는 해당하는 택배사로 직접 '분실접수'를 해주셔야 합니다.

  • [질문] 반품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답변] 반품 배송비는 구매자가 선택한 반품 사유에 따라, 판매자 혹은 구매자가 왕복배송비(최초배송비+반품배송비)를 부담하게 됩니다.


    * 반품 사유에 따른 구분

    1) 구매자 부담

     · 구매의사취소, 색상 및 사이즈 변경, 다른 상품 잘못 주문

    2) 판매자 부담

     · 배송누락, 상품파손, 상품정보 상이, 오배송, 색상 등 다른상품 잘못 배송, 서비스 및 상품 불만족, 배송지연


  • [질문] 구매자가 반품을 요청합니다. 반품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답변] ‘배송중/배송완료’ 상태에서 구매자가 반품을 요청할 경우, 판매자가 먼저 전화상담 등을 통해 반품 사유 및 수거정보, 배송비등을 상의하여 반품접수를 해주시고 반품상품이 도착하면 상품을 확인 후에 관리자에 반품요청을 하시면 관리자에서 카드사에 환불 요청을 진행합니다.


  • [질문] 주문통합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주문관리를 클릭 후 상단 결제방법/주문상품상태/기간/검색어 등을 활용하여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주의

    검색단의 메뉴는 단순 주문조회만 가능하므로 주문의 처리는 주문상태에 맞는 각 메뉴에서 진행해주세요!

  • [질문] 구매자가 '현금영수증/세금계산서'를 발급해 달라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 시 KG이니시스를 통해 결제를 진행하게 됩니다. 무통장결제(가상계좌) 또는 실시간계좌이체를 신청할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 여부에 체크하여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카드(신용, 체크)로 결제한 경우는 신용카드 매출전표(신용카드 영수증)이 자동 발급되므로 세금계산서가 필요하면 카드 영수증으로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 [질문] 구매자가 무통장입금 주문 후 입금을 하지 않으면 언제 취소되나요?


    [답변] 주문 후 2영업일 이내 결제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 주문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질문] 상품을 삭제하려고 하는데 진행되지 않습니다. 왜 그런가요?


    [답변] 해당 상품의 주문건이 진행중(입금대기/배송중 등)이거나 클레임 진행중(취소/반품/교환/구매확정보류)인 경우 상품 삭제를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주문건이 모두 종료된 다음 삭제해 주셔야 하며, 삭제 전 상품의 미노출을 원하신다면 [상품관리 > 상세페이지로 이동하여 판매상태결정에서 판매중지로 상태값을 변경해주세요! ]


  • [질문] 인증서 등록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이 인증을 받은 상품이라면 먼저 [상품관리 > 인증서관리 > 인증서 등록 버튼 클릭] 하여 인증서를 등록해주세요!

    받은 인증서 내용을 작성하고 인증서 파일을 첨부, 인증마크를 선택한 다음 등록을 클릭하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그럼 '안전한우리' 담당자가 내용을 확인 후 이상이 없다면 심사완료가 뜨고 바로 사용이 가능해지며, 반려가 뜨면 반려사유를 확인 후 수정하여 다시 등록을 해주세요.


    ※ 자세한 내용은 인증상품 매뉴얼을 확인해주세요!